News

KR

NKCL 바이오그룹,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에 'ND 건강전문가' 교육과정 신설

NKCL 2021.03.25 11:27 조회 163


2.jpg

한국경제TV https://n.news.naver.com/article/215/0000940774




㈜NKCL바이오그룹이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에 오는 3월 학기부터 15주 과정의 'ND 건강 전문가' 교육을 신설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 작년 10월, 송원대 평생교육원에서 면역증진 상담원 교육과정을 바이오 업계 최초로 개강한 이후, 두번째 대학 강좌다.


개인 면역과 건강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이 시기에, 증상치료만으로는 질병의 전이나 재발을 효과적으로 막을 수 없다는 사실이 밝혀지고 있다. 이에 NKCL 바이오그룹과 기능의학의 핵심이 될 마이크로바이옴의 최고 권위자 윤복근 교수가 협력하여, 질병의 예방과 개선에 중점을 둔 올바른 식습관과 건강관리에 대한 전문가들을 양성하고자 대학 강좌를 기획하였다.


'ND(Nutrition Director)'는 질병의 원인을 이해하고 예방하기 위해 현대인의 식습관 및 생활습관 개선, 영양 상담을 해줄 수 있는 전문가다. 따라서 'ND 건강 전문가' 과정을 수료하면 인체의 메커니즘과 건강식품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건강을 지키고 유지하기 위한 조언을 할 수 있게 된다.


수강자는 질병의 원인을 개선하고 예방하기 위한 건강전문상담사로서 기능의학적 영양상담이 가능하도록 ND10대 증후군을 이수할 것이며, MS(Metabolic Screening) 리딩 능력을 키워 병원이나 약국, 바이오산업, 의약산업, 관련기업체 등 각종 분야에 진출하여 더 높은 수익창출을 도모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이 준비되어 있다.


NKCL 바이오 그룹은 NK세포 GMP 자동화 배양센터를 통해, 암세포를 스스로 찾아 직접 사멸하는 NK세포를 활용한 치료제의 대중화를 선도하고 있다. 또한 전국에 NK면역카페를 개설하여, NKCL의 각종 면역케어 제품, 프로그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더하여, NKCL은 지난 1월, 윤복근 교수팀과 함께, NKCL 마이크로바이옴 연구소를 설립 하여,신규균주발굴, 대사산물연구, 제품화 개발, 제품생산 대량 배양기술 등의 연구·개발을 앞두고 있다. 장내 미생물 복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MS검사와 호르몬 검사를 통한 체내 면역 시스템 정밀 파악을 진행 중이며, 'NK 이뮨 베이커리'의 설립을 통해 글루텐 분해를 도와주는 '면역빵(가칭)'의 상용화를 진행하고 있다.


NKCL의 전문가 교육 과정을 이수한 졸업생들이 정확한 전문지식을 갖추고, 위에 서술된 다양한NKCL의 플랫폼들 속에서 관련 제품 및 프로그램들을 최대한으로 활용하여, 고객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솔루션을 제공하여 경쟁력을 극대화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ND 건강전문가' 교육과정은 코로나 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과정 수료 시 재학생들에게는 연세대학교 총장,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장 공동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되며, 세브란스병원 건강검진 20% 할인, 학생증 발급, 연세대학교 중앙도서관 이용 혜택이 주어진다.


신청은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하거나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공학원(153호)을 방문해 신청할 수도 있다. 'ND 건강 전문가' 교육은 3월8일부터 주 1회(매주 월요일) 오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이뤄지고, 접수 및 등록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첨부파일
  1. 2.jpg 다운로드횟수[94]